구글 크롬(Google Chrome) 브라우저 설치 방법

구글 크롬이란? 구글(Google)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오픈 소스 형태의 웹 브라우저를 말합니다. 보통 윈도우 설치 후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된 웹 브라우저이고요. 둘의 공통점은 인터넷 검색용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죠. 제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 구글 크롬을 선호하는 이유는..? 평소에 웹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다 보니 듀얼 모니터에서 여러 개의 인터넷 창을 열어놓고 작업을 하게 되는데 고사양의 PC와 인터넷인 환경에서도 여전히 버벅거리는 느낌. 즉, 반응 속도가 느리다는 점입니다. 상대적으로 크롬은 지금까지 사용한 이래 속도 측면에서 스트레스가 전혀 없었고요. 물론, 크롬이 해결하지 못하는 금융거래나 E-learning 부분은 익스플로러가 보완해주고 있긴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용도와 사용 범위를 다르게 해서 둘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구글 크롬]을 검색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바로 가기 링크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다운로드를 누르면 2가지 선택 항목이 나오는데 특별한 개인 의견이 없다면 둘 다 체크해제 후 [동의 및 설치]를 눌러주세요.

먼저 다운로드 로딩이 진행되고..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기게 되고 크롬 브라우저가 1회만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일단 설치는 했는데 아무것도 없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될지도 당황스럽운 분들은 다음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다수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 보면 좋은 점이 디자인과 기능은 달라도 기본적인 컨셉나 사용법이 비슷해서 우리가 신발 종류가 아무리 다양해도 신발 신는 방법을 몰라서 고민하는 경우가 없듯이, 프로그램 또한 혼자 조금만 건들여보면 빠른 시간에 정복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