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코드 수정 방법


반응형 스킨을 사용한다면 대부분 반응형 광고를 사용하는데요.

반응형은 사용자가 광고 크기를 별도로 지정하는 방법이 아닌 스킨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자동으로 크기가 변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반응형 광고가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할 경우 광고 코드를 수정하도록 허용하고 있는데요.



애드센스 고객센터 내용을 보면 [허용되는 변경사항]으로 프로그램 정책에 위반되지 않으니

안심하라는 명백한 문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화면 폭의 경우, 현재 3가지 경우로 되어 있습니다.

500, 500~799, 800 이상의 픽셀로 말이죠.


일단 개념은 간단합니다. 

① 500 픽셀 미만은 320 * 100 크기의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선 모바일에 해당되겠죠.


② 500~799 픽셀은 468 * 60 크기의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③ 800 픽셀 이상이면 728 * 90 크기의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일단 애드센스에서 제시하고 있는 현 상태가 마음에 든다면 해당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반응형 플러그인에 붙여 넣으시면 되고


만약에 현재 본인 스킨 상태와 취향과 맞지 않는다면 각 단계별로 나오게 되는 광고 크기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애드센스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이즈와 광고 크기를 수정해서 적용했더니

원래 직사각형 모양으로 나오던 광고가 필자가 정한 크기로 나오더군요.


혹시나 반응형 광고 삽입했더니 가로로 길게 직사각형 모양만 나온다고 고민한다면 바로 이렇게 수정해야 되는 겁니다.



보통 모바일에서는 깨알같이 나오는 광고도 PC처럼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모바일에서 너무 크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현재 모바일 상단 허용 가능한 광고 크기는


320*50, 320*100, 300*250 3가지 경우입니다.


현재 필자가 적용한 광고는 300*250이고요. 결코 문제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광고 크기가 크다 보니 글 시작과 동시에 광고만 너무 눈에 띄고 전체적인 가독성을 해치는 거 같아서

현재는 애드센스에서 제시하는 크기로 적용한 상태입니다. 광고 보다는 가독성이 가장 중요하니깐요.


애드센스 시작하고 나서 이 부분에 대한 개념 정리가 안돼서 머리가 복잡했는데 이제는 말끔해졌습니다.

다만, 애드센스 내용 중에서 하나 걸리는 부분은 화면 폭 부분입니다.


500, 500~799, 800의 3가지 경우인데 이 폭도 수정해야 되는 건지가 명확하게 안 나와 있었습니다.

각 폭마다 광고 크기는 수정해도 된다는 내용은 있지만 폭을 바꾸라는 없더군요.

물론, 제가 제대로 못 봤을 수도 있습니다.


암튼 폭 부분도 현재 많은 분들이 수정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경우를 많이 보고 있으니

특별히 문제가 되진 않는가 봅니다. 마음에 안 들면 쫄지말고 막 수정해보세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와 애드센스는 많은 실험 정신이 필요한 놈인 거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