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글자수세기 및 맞춤법검사기 활용 방법



15년 전에도 청년 실업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요즘도 여전히 청년 실업이라는 말이 나오는 걸 보면 정말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생각과 더불어 너도 나도 너무 자기 입맛에 맞는 일만 찾으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됩니다.


내가 이런 일이나 하려고 그렇게 공부해서 대학을 마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개인적으로 필자 입장에서 가장 배부른 말이고 아직 세상이라는 채찍한테 덜 맞아봤기 때문에 나오게 되는 철이 덜든 성인의 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한 만큼 대기업과 같은 큰 회사에 들어가서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야 너무도 당연하게 드는 생각이지만 그런 마음이 아닌 취준생이 어디 있겠습니까..? 누가 봐도 정말 남들보다 뛰어나지 않는 이상에야 현실적으로 나와 같은 수준의 사람들이 비일비재하다는 것이 현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얘기가 샛길로 빠졌는데 [큰 회사, 높은 연봉, 좋은 복지]가 아닌 조금만 눈높이를 낮춰보면 생각보다 취업의 길은 열려있으니 현재 본인 상황과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잘 전략을 세웠으면 하는 바람으로 적어봤습니다.


암튼, 취직할 때 면접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서류 심사인데요. 서류에서 광탈하면 면접 기회조차 없기 때문이죠.오늘은 자기소개서 작성할 때 필요한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인크루트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 접속하면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내용을 직접 작성하시거나 기존 자기소개서에 작성된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입력과 동시에 [공백 포함, 공백 제외] 두 가지 경우에 대해서 글자수세기 작업이 완료됩니다. 공백은 줄 바꿈이나 띄어쓰기가 해당됩니다.



글자수세기가 완료됐으면 이번에는 맞춤법검사기를 이용해서 오타가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자기소개서에 글자수가 적어서 공백이 보이는 것도 문제지만 더 치명적인 문제가 오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죄는 용서해도 오타는 용서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오타가 문제가 된다는 얘기겠죠? 맞춤법검사기를 눌러 작성한 내용을 붙여넣기 해주신 후 [맞춤법 검사하기] 단추를 눌러줍니다.



현재 작성된 내용에서 현재 오타 개수와 오타 위치가 적색으로 표시됩니다.



수정하는 방법은 오타 발생 부분을 눌러 대체어를 적용하거나 직접 입력해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오타가 많으면 [모두 수정]을 누르면 바로 수정되지만 100% 정확하게 수정된다고 볼 수는 없으니 되도록 하나씩 직접 살펴보면서 오타를 수정하는 방법이 실수도 줄이고 스스로 공부도 될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