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i캐릭] 나만의 캐리커처를 만드는 프로그램


캐릭터를 그려주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다가 문득 머릿속에 나도 만들고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랴부랴 폭풍 검색에 들어간 결과 끝에 [이지i캐릭]이라는 프로그램을 접하게 됐다.

 


생각보다 캐리커처와 관련된 프로그램 정보들이 많지 않더군요.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올 거라고 기대했는데 엄청 실망했네요..;;



프로그램 설치 후 첫 실행 화면입니다. 딱 보는 순간 머릿속에 이게 언제 만든 프로그램인지 가늠이 안되더군요. 확실한 건 상당히 오래됐다는 점. 그래서 자료 올리신 분 업로드 일자를 봤더니... 10년이 넘었더군요.. ㅎㄷㄷ 10년 전 자료를 조회해서 찾았다는 사실은 그 만큼 관련 정보 글이 없다는 얘기니.. 일찌감치 검색은 접었습니다. 암튼, 이왕 설치한 거 끝까지 해봤습니다.




요즘 걸그룹 중에서 단연 탑인 트와이스의 사나짱을 모델로 데려왔서



이목구비를 다 조절해서 정 위치에 맞춰보고 이렇게 저렇게 막 작업을 해봤습니다.

오래된 프로그램 치고는 그래도 갖출 건 다 갖추고 있었네요.



완성작입니다. 이게 남자인지.. 여자인지.. 구별도 안되고 배경과 의상 어쩔.. 사나짱 자체가 살아있는 캐리커처였네요. 지켜주지 못해서 삼촌이 미안하다.. 아까까진 캐리커처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 지배적이었는데 이젠 아무 생각이 없어졌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저랑 맞지 않아서 삭제하러 갑니다. 손으로 그림 연습하는 게 가장 빠른 길인 거 같네요. 그냥 설치한 시간이 아까워서 한 번 써본 글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