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차트에서 내 블로그 순위 확인 방법



블로그 차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임굿이라는 회사에서 빅 데이터를 분석해서 현재 블로그의 순위를 알려주는 사이트인데요.

어떤 스토리로 시작하게 됐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블로거가 이용하더군요.


이게 정말 신뢰할 만한 데이터는 아닌 거 같은데 상위 블로거를 조회하면 확실히 순위가 높은 거 보니

아주 근거가 없는 건 아닌 거 같기도 하네요. 그렇게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아서 상관없습니다.


현재 필자의 블로그 순위는 안드로메다에 있긴 하지만 모니터링 삼아 가끔 들어가 봅니다.


▲ 사이트 링크 :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 차트 메인 화면입니다. 현재 전체 등록되어 있는 블로그 수가 1200만 개가 넘네요.

사이트에서 제대로 순위, 키워드, 위젯을 확인하시려면 별도로 회원 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가입은 당연히 무료지만, 인증해야 되는 부분이 있어 조금 번거롭지만 한가할 때 가입해보시길..


일단,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는 가정하에 진행됩니다.


로그인 후에 [마이차트]로 접속해주세요.



마이차트에서는 현재 블로그 순위를 주 단위로 추이 형태로 보여주며 현재 유효한 키워드 수도 확인가능합니다.

참고로, 본인이 모니터링하고 있는 블로그의 순위와 키워드 정보도 확인할 수 있고요.


블로그 차트를 이용하는 경우를 두 가지로 분류해보면 정보만 가볍게 보고 싶은 블로거와

현재 순위에 대한 위젯을 블로거에 넣고 싶어서 가입하는 경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왕 가입한 거 위젯까지 블로그에 넣고 싶다면,


우측 [위젯]을 클릭해주세요.



보시면 총 4개의 등급으로 나뉘어 있는데 가끔 보면 저 순위로 블로그를 판단하기도 하더군요.. 저게 뭐라고..

나름 자부심을 표현하는 블로거를 많이 봤는데, 요즘은 거의 안 보이는 거 같네요.


암튼 위젯 API 부분에 소스를 복사하셔서 매번 그렇듯 사이드바에 HTML 모듈로 삽입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순위가 그렇게 중요할까 싶긴 하지만 이런 사이트가 있는 거 보면 그만큼 수요가 많다는 얘기겠죠..?

이왕 하는 거 블로그 마스터까지는 무리인 거 같고 TOP 1,000안에 들어갈 때 저도 위젯을 걸어볼까 합니다.

평생 못 걸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