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조회수(키워드) 검색 방법
블로그 조회수(키워드) 검색 방법
최적화된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이라고 해서 무조건 상위 노출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인 상위 블로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만큼 서로 경쟁이 치열하다는 얘기겠죠.
이제 막 시작한 블로거에게 키워드 부분은 고려해야 할 대상이 아니긴 하지만
방문자 유입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싶다고 본인이 고집하는 주제가 확고하게 있다면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가 아닌 낮은 키워드를 사용해서 작성하는 게 유리합니다.
네이버 검색 키워드를 예로 들자면,
"맛집"이라는 단어로 검색하게 되면 나오는 블로그 건수만 1,300여 건이 넘게 등록되어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이 인원과 키워드 경쟁을 해야 한다는 거죠.
말도 못 하게 치열하겠죠?
▶ 여기서 키워드는 [맛집]
이번에는 "속초 맛집"으로 검색했더니 아까보다 현저하게 건수가 낮네요.
경쟁률이 그만큼 낮아지긴 했지만, 현재 저 수준도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 여기서 키워드는 [속초 맛집]
"속초 오뎅 맛집"으로 검색한 결과 이번엔 1,600건으로 또 현저하게 경쟁이 낮은 키워드가 됐습니다.
▶ 여기서 키워드는 [속초 오뎅 맛집]
결국 키워드는 [단어+단어+.....+단어]의 조합인데요.
내가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판단되면 하나의 단어보다는 복합된 단어의 조합으로
이왕이면 건수가 낮은 키워드를 사용하게 현명하다는 결론입니다.
이쯤이면 이해됐으리라 생각하고!
어플을 사용한 키워드 조회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제임스 키워드]를 검색하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플 실행하게 되면 우측 형태가 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키워드를 좋아하시면 PC와 모바일의 월간 검색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해서 높은 키워드를 피해가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어플은 제 스마트폰이 느린 것인지 버벅대고 불편했습니다.
무엇보다 온통 사방이 광고라서.. 결국 삭제!
블로그 페이퍼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블로그 페이퍼 메인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에 [간편검색]을 눌러주세요.
간편검색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월간조회수와 경쟁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신경쓰면서 블로그를 해야 되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현명한 판단이라고 봅니다.
일단 자기가 좋아서 하는 거 어떤 것에도 개의치 않고 자기만의 방법대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