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백스페이스로 설정하는 방법



이전에 크롬 단축키를 사용해서 뒤로가기를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봤었죠..?


2017/08/02 - [프로그램/구글 크롬] - 구글 크롬 인터넷 창 뒤로가기 단축키


그때 기존처럼 키보드 백스페이스로 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 크롬에서 그걸 대비하고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니면 유저들의 불만 접수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크롬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상단 삼선 모양을 눌러주세요.



고급 항목 클릭 후 접근성을 누르신 후



밖으로 나와서 표시 부를 클릭



[Chrome 웹 스토어]로 연결되면 검색 창에 [백스페이스]라고 입력하시면 3개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게 되는데요. 보통 표시해 둔 두 개 중에서 한 개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평점이 좋은 녀석을 선택했습니다.

[+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추가하겠냐고 물어보는 창이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



추가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제어 단추 옆에 뒤로가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인터넷 창을 실행 후 뒤로가기 작업은 키보드 백스페이스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거 하나 설정했다고 생각보다 엄청 편한 느낌입니다.


일단 오늘 설치한 것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건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알툴바나 네이버 툴바 등

설치해서 브라우저에 없는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이 크롬에서 툴바같은 개념으로 이해하시는 게 가장 빠를 거 같네요.


하지만, 여기서 무분별하게 잘못 설치하시면 악성코드나 크롬 오류 현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가 그거 때문에 상당히 애를 먹은 적이 있어서 전 가급적 확장 프로그램을 한 개도 설치하지 않고 사용하지만 이번에는 예외로 판단해야 될 거 같네요~!


+ Recent posts